회원가입약관 > 플레이원스토어

02-6374-8806 pos@playonestore.com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인플레이 인터렉티브(이하 ‘회사’라 함)가 제작하고 운영하는 온라인 소셜커머스 플랫폼 사이트(www.PlayoneStore.com, 이하 ‘스토어’라 함)에 개인 혹은 기업이 구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를 통한 판매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당사자들의 권한을 명확히 하고,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상호간의 권리ㆍ의무 및 제반 협력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및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스토어’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합니다. 단,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토어: 플레이원스토어 (www.PlayoneStore.com)을 의미하여 판매자 (‘판매회원’) 혹은 구매자 (‘구매회원’)가 되어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2. 판매회원: 개인 혹은 기업 판매회원을 의미하며 ‘스토어’를 통해 판매행위를 하는 주체를 의미합니다. 아래는 ‘판매회원’의 세부 정의입니다. ‘판매회원’은 개인회원A (마케터), 개인회원B 및 기업회원으로 구별됩니다. 이를 ‘판매회원’이라 총칭합니다.
      1) 개인회원
    1. 1-1) 개인회원A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을 일반 개인이 마케터로써 비록 본인이 등록하지는 않은 제품이지만 본인의 제품처럼 본인이 운영하는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하여 홍보 및 판매를 유도하고 판매로 연결된 매출분에 대하여 일정 부분의 수익을 ‘회사’로 부터 지급받는 개인회원 (이하 ‘개인회원A’라고 함)을 의미합니다.
    2. 1-2) 개인회원B
      스스로의 제품을 ‘스토어’에 등록하고 판매하는 개인회원 (이하 ‘개인회원B’라고 함)을 의미합니다.
    3. 2) 기업회원
    4. 스스로의 제품을 ‘스토어’에 등록하고 판매하는 기업회원 (이하 ‘기업회원’이라고 함)을 의미하며 일반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를 총칭합니다. ‘개인회원A’와 구별되게 본인의 제품을 직접 등록하고 판매하는 ‘개인회원B’ 및 ‘기업회원’은 본 약관에서 ‘파트너’라 총칭합니다.
  3. 3. 구매회원: ‘스토어’를 통하여 ‘회사’ 혹은 ‘파트너’가 등록하여 판매중인 제품을 구입하는 회원 (이하 ‘구매회원’이라고 함)을 의미합니다.
  4. 기타 용어는 아래의 각조에서 추가로 정의하며,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스토어’ 개발 및 운영서비스
    2.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3.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4. ③ 제품 정보검색 서비스
    5. ④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6.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스토어’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회원’이 ‘파트너’ 가 등록한 제품의 구매와 관련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거래와 관련하여 ‘파트너’ 및 구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파트너’ 및 구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파트너’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파트너’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스토어’를 통해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파트너’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제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파트너’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계약(이하 ‘이용 계약’이라고 함)은 ‘회사’가 ‘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스토어’를 통한 승인,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구매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구매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3. ‘구매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일반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구매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2.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3) ‘회사’에 의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4) ‘회사’로 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사용신청을 하는 경우
    5.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구매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회사’의 ‘구매회원’에 대한 통지는 ‘구매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구매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구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 계약’을 위하여 ‘구매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구매회원’이 동의한 ‘스토어’의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구매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제품 구매 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구매회원’에게 있으며, ‘구매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구매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구매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계약기간 및 이용 계약의 종료)
  1. ‘구매회원’의 해지
    1. 1) ‘구매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2) 전호의 기간 내에 ‘구매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구매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3) ‘구매회원’의 의사로 ‘이용 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③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5.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7.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8.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구매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 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스토어’ 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판매회원’ 및 ‘구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제품의 매매계약은 ‘구매회원’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제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구매회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구매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스토어'에 사전 공지된 제품의 판매 가격 변동시점이 도래하거나 제품을 주문한 후 3일 이상 경과하도록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회원’의 제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스토어’의 내정보 페이지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회사’ 혹은 ‘판매회원’이 정하여 제품에 적용된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판매회원'이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해당 '판매회원'에게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취소)
  1. ‘구매회원’은 구매한 제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구매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전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3. ‘구매회원’에게 이미 제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제품의 왕복배송비를 ‘구매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4.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제16조 (반품)
  1. ‘구매회원’은 ‘회사’ 혹은 ‘판매회원’의 제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 중 현물이 아닌 디지털 코드의 경우, 구매 후 '스토어’의 내정보 페이지에서 디지털 코드를 노출시켜 조회했을 경우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로 간주하여 반품이 불가합니다.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신청: ‘구매회원’ 부담, 제품하자에 따른 반품신청 : ‘판매회원’ 부담 등)
  4. 반품 신청 시 반품사유에 관하여 ‘회사’ 혹은 ‘판매회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반품배송비를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교환)
  1. ‘구매회원’은 ‘회사’ 혹은 ‘판매회원’의 제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예외적으로 구매 후 조회한 디지털 코드는 19조 1항에 의거하여 반품이 불가합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회사’ 혹은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제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품하자의 경우에는 ‘회사’ 혹은 ‘판매회원’이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8조 (환불)
  1. ‘회사’는 ‘구매회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제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제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디지털 코드의 경우: 구매 후 '스토어’의 내정보 페이지에서 디지털 코드를 노출시켜 조회했을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제품 등 ‘회사’ 혹은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20조 (회원 관리)
  1. ‘회사’는 본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구매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3) ‘이용 계약’의 해지
    4. 4)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구매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구매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구매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신용도 관리)
  1.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구매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스토어’내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저작물 책임)
  1. ‘구매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제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구매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구매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 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제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회사’ 혹은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10) 정치, 경제, 사회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구매회원’이 작성한 제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은 ‘스토어’에서 거래되는 제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고객센터)
  1. ‘회사’는 ‘판매회원’ 및 ‘구매회원’ 상호간 또는 ‘구매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3. 고객센터의 분쟁 조정 시 ‘구매회원’은 신의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4조 (금지행위)
  1. 시스템 부정행위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구매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 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부정행위
    1.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2)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구매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금지행위
    1. 1) ‘구매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구체적인 내용과 특정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로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스토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4. ‘구매회원’은 이 약관 및 기타 ‘스토어’를 통하여 공지되는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스토어’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스토어’를 통한 거래에 관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합니다.
  2. 제11조 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구매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11조 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구매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스토어’상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구매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구매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지연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관할법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8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스토어’ 혹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스토어’를 통해 ‘구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약관은 2019년 8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1조 총칙
  1.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귀하께서 본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본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 : 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 등
    2. 서비스의 이행 : 상품배송 및 대금결제
    3.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4. 기타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2.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사이트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제5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 사이트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본 쇼핑몰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귀하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설정방법 예시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4.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1.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3.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나,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동의철회)"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회원탈퇴(동의철회)를 개인정보 수집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회원가입정보(로그인ID, 이름, 별명)
    2. 보존 근거 : 회원탈퇴시 다른 회원이 기존 회원아이디로 재가입하여 활동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
    3. 보존 기간 : 사이트 폐쇄 또는 영업 종료시
  2. 그리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거래 및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
    2.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3.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5년),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3년)
  3.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 본 사이트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2.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본 사이트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본 사이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본 사이트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14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본 쇼핑몰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승백
    2. 전화번호 : 02-6374-8806
    3. 이메일 : tlee@playonestore.com
  2. 또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po.go.kr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부  칙 시행일 등
  1. 본 방침은 2018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Twip마켓을 통해 가입해주셨나요? (구매방법 안내 바로 가기)
X
게임 찾기
X
로그인